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장난꾸러기 7살 아들(사진은 재미있게..ㅎㅎ)


대구 가볼 만한 곳 마비정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경칩이 성큼. 

완연한 봄이 오고 있음을 실감케 합니다.


봄이 오는 날 가족, 연인과 함께 대구 가볼 만한 곳 

마비정 벽화마을로 떠나보시죠!!


입장료 : 무료 

주차비 : 무료






입구에 보이는 마비정 벽화마을 안내도



주의 : 승용차를 가지고 오실 경우 마비정 벽화마을 올라오는 도로가 

협소하여 초보자가 운전하기에는 위험합니다. 또한 주차장이 아주

협소한 점 참고하세요!!(단. 주차비는 없습니다)









마비정 벽화마을 입구에요~








마비정 마을을 한걸음 다가서면 이렇게 아기자기한

벽화뿐만 아니라 옛적 사용한 농기구 등도 구경할 수

있고 솟대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 마비정의 추억과 소원을 남기는 곳이에요~

연인, 가족과 함께 추억으로 남기시면 좋을 듯.

관광 스탬프도 준비되어 있어요~








아들 녀석도 뭔가를 끄적이다...







마비정 벽화마을의 여행은 뭐니 뭐니 해도 벽화 그림이죠~

정겹게 그려진 벽화를 보고 있자면 그저 옛날로 돌아가는 느낌!!







소원을 비는 항아리?


이곳으로 가면 대나무 길 나옵니다.








옛날 우물이랍니다.

지금 세대는 알까 모르겠네요~










이곳은 대나무 터널이랍니다.

생각보다 짧아서 아쉬웠지만 

산책하기는 좋습니다.








머리보다 큰 가위








산책 겸 걷다 보니 어느덧 돌아서 마을 회관까지 다시 왔네요

아..마비정 벽화마을은 대구 둘레길 중 제 11코스에 포함되네요~

대구에 거주하지만 이런 길이 있는지 몰랐네요~ㅎㅎㅎㅎ

언젠가 조용하고 아늑한 속 도보 둘레길 도전해봐야겠어요








마비정 벽화마을은 말의 슬픈 전설이 전해내려와서 

마비정이라고 지었다고 해요


SBS런닝맨 촬영지로도 유명하지요~








봄이 오는 날씨 덕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시더라구요~

마을에는 거주하시는 분들 불편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생기 넘치는 좋은 면도 있을거 같아요~^^






대구 가볼 만한 곳 마비정 벽화마을 둘러보셨다면 다음 코스는

가까운 대구 수목원 or 대구 과학관 or 사문진나루터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