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제가 네이버 블로그 당시 일일 방문자수 5~6천이었는데 티스토리에서는 가난뱅이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의욕도 떨어지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하루하루 꾸준히 하다보면 볕들 날 있겠지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네요~

그중에서 오늘 공유할 정보는 티스토리에서 올린 글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도록 하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한다고 바로 상위노출이 되는 건 아니고 꾸준히 해서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야 상위노출이 되더라구요.

특히 자신만의 잘하는 분야를 꾸준히 남과 다르게 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하지만 무턱대고 하기보다는 요렇게 분석을 해보는것도 한가지 방법인거 같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네이버에 웹마스터도구 검색을 해서 들어갑니다.


NO 1.

사이트 등록하기

로그인 후 사이트 추가에 본인의 사이트를  추가 합니다. 

추가한다고 끝이 아니라 소유주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NO 2.

사이트 소유 확인기

- 세 가지 방법 중에서 두 번째 HTML 태그를 티스토리에 적용하여 승인을 받아 보겠습니다












NO 3.

위의 메타태그 정보를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입력 후 승인을 받고 지우면 됩니다. 소유확인에 대한 설명도 올렸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단 이것도 1년 마다 소유 확인을 다시 진행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비용은 무료네요..

티스토리 >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HTML 편집 : <head> </head> 사이에 메타태그 입력 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소유확인을 받으면 됩니다.







NO 4.

웹마스터도구를 활용하여 내 블로그의 사이트 상태, 최적화, 콘텐츠 관리등을 관리할 수 있어요~

요렇게 사이트 등록하고 아래 과정을 확인해보니 여느 멋진 블로그 다 되어 갑니다...ㅎㅎㅎ





이상으로 티스토리를 네이버 웹마스터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