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대구 미술관 가을 문화 나들이

 

추석 연휴에 대구 미술관으로 오랜만에 문화생활 즐겨 봤네요.

현재 대구 미술관에는 풍경 표현이라는 주제로 2017.9.29~12.31일까지 전시한다고 하는데

추석 연휴 기간에는 무료입장이어서 기쁨 두배 였네요ㅎㅎㅎ

 

- 간단한 대구미술관 정보입니다 -

관람시간은 4~10월 10~6시 11월~3월 : 10~6시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주차는 미술관 인근 주차장에 하시면 되고

대중교통은 대공원역 2호선(순환버스 30분), 버스 수성3, 3-1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을비 온 뒤라 그런지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단풍들도 곱게 물들고 벌써 이렇게 가을이 오고 있으니 왠지 마음이 허전허전...

이제 긴긴 연휴도 끝나 버려서 더 한거 같아요~ 이런 황금연휴 8년을 기다려야 한다니..ㅠㅠ

 

 

대구미술관 DAEGUARTMUSEUM 수성구 미술 관로 40에 있습니다.

 

 

 

 

 

 

대구 미술관 1층 갤러리는 새로움이 가득해요ㅎㅎ

항상 시선을 사로잡는 작품이 대기하고 있죠.

이날은 뭘까? 궁금했는데...

 

 

 

이건 뭔가요? 엄청난 눈 이네요~

이게 또 역동적이게 깜빡깜빡...

징그럽기도 하고...끔찍하기도 하고...ㅋㅋ

아이들은 신기해한답니다.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기도 하던데 그 과정도 보면 좋을 듯 하네요!!

 

 

 

 

다채로운 작품들이 여럿 전시되어 있답니다.

 

 

 

보름달이 둥실둥실....

 

 

 

1, 2층으로 이루어진 대구미술관 소소하게 볼 게 있답니다.

대구에 미술관이라도 없었으면 어쩔뻔ㅎㅎ

 

 

 

 

파노라마로 담아 본 갤러리 풍경입니다.

2층 갤러리 한 곳은 이렇게 작은 사진을 세로로 진열한 풍경인데 앉아서 망원경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왠지 혼자 서 있으면 뻘쭘하다는...ㅎㅎㅎ

 

 

 

 

바다에 비친 잔잔히 빛처럼 아름다운 풍경이죠

마음이 편안해지는 풍경 사진이었습니다.

 

 

 

 

 

 

 

 

 

대구 미술관이 젊은 작가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로 안동일  블로우 업 전이라고 합니다.

 

 

 

우아한 세계

1968~1972년까지 애국선열조상건립사업으로 세워진 15개 동상의 동상문을 촬영한 작품이라 합니다.

이외에도 인천 자유공원에 있는 맥아더 장군 동상을 기록한 작업한 기록도 볼 수 있고

광화문 광장의 세종대왕의 기록도 볼 수 있답니다.

 

근대부터 오늘까지 풍경을 대하는 작가들의 다양한 태도와 해석을

구상의 영역 내에서 살펴보고자 마련한 풍경 표현 전

이번 주말 가족 연인과 함께 대구 미술관 나들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