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멋진날 ▒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세상

겨울이면 핫한 그곳 북해도로 가보자.

겨울이면 가장 겨울다운 곳 바로 홋카이도로 떠나고 싶었습니다.

눈인 많이 쌓인 곳을 보면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느낌이랄까!!

시원한 맥주와 함께하는 북해도 여행 생각만 해도 너무 즐겁습니다.

북해도 자유여행 준비물

필수 준비물 : 항공권, 여권, 엔화, 신용카드, 휴대폰

일본 여행 필수 어플 : 구글 맵(네비가 필요 없을 정도)

기타 준비물 : 비니, 방한부츠, 장갑, 돼지코, 배터리 충전기 & 여분의 배터리...그리고 정신줄(ㅋ)

북해도 자유여행 1일차 : 삿포로역 &

15:30 대구공항 출발   →  18:00 삿포로 치토세 공항 도착

치토세공항-삿포로(역) 이동 방법

(교통) 산치토세 공항역에서 JR쾌속에어포트 탑승 후 삿포로역 하차(약 40분 소요)  비용 : 성인 기준 1070엔

(관광) 삿포로 역 스텔라플레이스 6층 잇핀에서 저녁 먹고 JR타워 야경 관람하기 (성인 720엔)

※ 오타루 가시는 분들은 오타루역이 종점이기 때문에 JR선 타고 계속 가시면 됩니다.

북해도 자유여행 2일차 : 오타루 지역

(일정) : 호텔  → 오타루 수족관(점심) → 오타루 운하(오타루 운하 걷기) → 오타루 오르골당  → 삿포로역  → 호텔

(관광) : 오타루 수족관(펭귄산책, 돌고래쇼)

삿포로 역 오타루 수족관 이동 방법

(교통) 삿포로 역 → (미타미오타루 : 철도길 사진으로 유명) → 오타루 역 하차 →(버스 30분) → 오타루 수족관

북해도 자유여행 3일차 : 비에이투어

북해도 여행을 가시면 비에이투어를 해보라고 권해드립니다.

그게 렌트를 해서 가셔도 좋고 일일 버스 투어를 하셔도 좋습니다.

(일일 버스투어 일정) 호텔  → 크리스마스트리 → 흰수염폭포 → 마일드세븐언덕 → 호텔

북해도 자유여행 4일차 : 컴백 홈

북해도 여행 마지막 날은 삿포로 역에서 가까운 삿포로 시계탑과 니조시장등을 둘러보고 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호텔  → 삿포로 → 니조시장(털게유명함)  → 호텔

3박 4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정도로 이번 북해도 홋카이도 여행은 너무 만족했습니다.

양고기, 털게도 먹어보고 온통 하얀 눈세상 구경도 해보고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