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블로그에 나눔고딕 폰트를 적용해보하요~


HTML5는 웹 문서를 제작하는 데 쓰이는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의 최신규격으로 이제 그 마침표를 찍을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웹 표준 기관 W3C가 국제 웹 표준으로 지정한 HTML5는 웹 문서를 만들기 위한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의 최신규격으로서  웹 기술 분야의 국제 표준화 단체 월드와이드 컨소시엄(W3C)은 HTML5를 공식 권고안으로 지정했답니다.

이제 웹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가 국제 웹 표준으로 채택되면서 앞으로 HTML5가 인터넷 시대  사용자들을 귀찮게 했던 액티비X를 대체하길 기대해봅니다.

유독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높았던 국내로서는 인터넷 환경이 크게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와 더불어 티스토리는 사용자들이 직접 HTML/CSS 를 사용자에 맞게 바꿀 수 있게 진화되었다

단순히 블로그만 하세요..이게 아니라 기본모델을 제시해줄테니 원하면 반응웹블로그등 얼마든지 스스로 개척해 나가면 된다.

이얼마나 미래를 내다보는 전략인가!!

그래도 부분적으로 아쉬운 점이 없진 않지만 네이버에서 잘한일 나눔체를 블로그에 심고자 나눔고딕 폰트를 티스토리에 적용보고자 합니다.


1.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접속

2. 왼쪽 메뉴중에 HTML/CSS편집을 선택한다.

3. style.css 에서 Ctrl+F 선택 후 font 로 찾기

해당 문구로 대체       font-family:NanumGothic, "Malgun Gothic", "맑은 고딕", AppleGothic, sans-serif;



 


티스토리에 나눔고딕이 잘 적용된 예

나눔고딕체를 적용하니 훨씬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