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전국을 일일생활권으로 호남고속철도 3월 개통


호남선 고속열차 좋아졌네

서울-광주 90분이면 된다


전국을 1일 생활권으로...오는 3월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대한민국의 생활패턴도 바뀔 전망입니다. 전국이 일일 생활권으로 접어들게 되는것이죠.

3월개통되는 호남고속철도는 서울에서 광주까지 1시간 33분이면 도착하게 되므로 우리나라도 진정한 고속철도 시대가 열리게 되는것이죠. 무엇보다도 이번 투입될 고속철도는 KTX버전을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는데 무척 기대가 됩니다.




개통될 호남고속철도구간

오송~광주구간 : 총182.3km 2015년 3월개통예정

광주~목포구간 : 총48.6km 2017년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고속철도라 하면 경부고속도로, 경부고속철도가 경제를 이끌었던건 사실입니다. 무엇보다도 경부고속도로 때문에 비약적인 발전을 무시할 수도 없구요.

이제 그 뒤를 이어 고속철도가 차세대성장동력이 되면 더 좋겠지요.


이번에 개통되는 호남고속철도는 기존 경부고속철도 KTX 보다 더 좋아진게 많아졌어요. KTX-산천을 업그레이드한 새 열차가 투입된다 하니 호남선 타시는 분들은 이제 고향가는 길이 즐겁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고속철도 비용이 비싸다는 게 단점이겠지요~

물론 투자한만큼 수익을 올려야 하지만 그래도 너무 비싼건 사실입니다.

가령 비행기가 훨씬 빠르지만 ~제주까지 가는 항공은 저렴한게 많습니다. 대한민국 고속열차도 안전도 중요하지만 어차피 국민의세금으로 역사가 이루어졌다면 시간대별 유동적인 요금체계도 필요할 듯 합니다


서울~광주 93분에...

기존 KTX-산천과 달라진점


호남선 고속철도에 투입될 KTX-산천 업그레이드 KTX2


 

 KTX-산천 

 호남고속철도

 좌석수

 363석

410석 

 좌석간격

 143mm

200mm 
 편의성

 의자와등받이가함께젖혀지는방식

 등받이만젖혀지도록수정

  전좌석 전원콘센터
   무선인터넷속도향상
   가격향상예정
  

 19인치LCD, 전 좌석 회전식,

기저귀교환대, 수화물칸등



더불어 영남지역에도 철도건설사업에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1조6천억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주요 발주사업은 영덕-삼척구간, 경부고속철도 2단계구간, 부산-울산-신경주 구간, 대구-영천구간등입니다.


만약 더 나아가 제주-호남선이 개통될수 있을지도 관심사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