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아이폰6, 아이폰6s 벨소리 만들기 / 벨소리 넣기

물론 아이튠즈와 함께합니다^_^

 

아이폰6, 아이폰6s 기본 벨소리는 설정 > 사운드 > 벨소리 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새로운 벨소리를 만들었다면 자동으로 도입음 상단에 추가된 벨소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직도 밋밋한 벨소리 사용하지 마시고 올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잔잔한 벨소리로 감성폰 만들어보세요:)

 

1. 아이폰6, 아이폰6s 를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우선 벨소리 만들 곡을 PC에서 준비합니다.

저의 경우는 벨소리 만들곡 목록을 따로 만들었답니다.

왜냐면 기존에 있는 곡을 벨소리로 만들경우 가끔 음원의 원곡 자체가 40초로 짤리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ㅠㅠ

 

 

 

좌측하단 + 눌러서 새로운 벨소리 폴더를 만듭니다. 아이폰6, 아이폰6s에 기존 mp3곡이 있다면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만들어진 벨소리폴더를 클릭 > 우측 재생목록 편집을 선택합니다.

 

 

 

 

좌측하단 + 동그라미가 바로 폴더 만드는 버튼입니다

윈도우 탐색이 음악을 아이튠즈로 드래그 하신다음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럼 벨소리폴더에 3곡이 추가된 거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벨소리 만들곡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팝업창이 떠는데 정보가져오기를 클릭해주세요

 

 

 

 

 

새로운 팝업창이 떠죠!!

탭중에서 옵션을 클릭 > 시작, 중단 시간을 지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주의할점은 40초 이내로 만들어야 벨소리 인식이 됩니다. 또한 3곡이상의 벨소리를 아이폰6 아이폰6s 넣기가 가능하답니다.

 

 

 

여기까지 따라 하셨으면 아이폰6, 아이폰6s 벨소리 만들기 잘 따라오고 계시는 거랍니다.

다시 한번 더 마우스 우버튼을 누르고 AAC 버전 생성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 폴더에 벨소리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단, 여기서도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최초 생성된 음악파일의 확장자명이 m4r로 되어 있는데 이렇게 되면 아이폰6, 아이폰6s 인식을 하지 못한답니다.

따라서 확장자명을  m4r로 변경해주시면 되는데...확장자명이 안보여서 바꾸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팁을 드리자면  윈도우탐색기 창에서 도구 > 폴더옵션 > 일반,보기,검색 탭에서 보기 누르시고 > 아래 고급설정 체크항목중에 알려진 파일 형식의파일 확장명 숨기기 를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이제 아이폰6, 아이폰6s 벨소리 만들기 및 벨소리 넣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아이튠즈에서 ...을 누르게 되면 숨겨져 있는 소리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소리 아이콘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보이게 되는데 여기로 만든 벨소리를 드래그 하면 됩니다.

아이튠즈에서 생성 벨소리 경로 : C:\Users\suya\Music\iTunes\iTunes Media\Music

 suya 는 컴퓨터 이름이기때문에 상이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튠즈에서 아이폰6, 아이폰6s 아이콘을 클릭하고  소리 > 소리동기화 및 모든 소리 체크후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동기화 버튼이 나오면 물론 동기화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빨간 박스처럼 동기화되고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주의할 점은 PC가 다르게 되면 기존 음악 및 벨소리등이 동기화시 삭제가 되니 유의하세요!!

 

 

 

이제 아이폰6, 아이폰6s에서 설정 > 소리 > 벨소리 가보면 위처럼 3개의 벨소리 넣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6, 아이폰6s 벨소리 만들기 및 아이폰6, 아이폰6s 벨소리 넣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아이튠즈가 없으면 이모든게 힘들더라구요ㅠㅠ 그치만 요런것도 한두번 하다보면 익숙해지니 지레겁먹지

마시고 따라만 하면 아이폰6s 벨소리 만들기 문제없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