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커피메이커 HD-7450
사용법이 간편하고 디자인이 심플해서 맘에 드는 필립스케피메이커
요즘은 원두커피가 대세인거 같아요~
커피전문점에 가면 3~5천원의 비싼 일명 된장남녀가 벗어나고파 ...
매일 아침에내려서 보온병에 담아 사무실에 가져가요~~
사무실에서도 믹서커피뿐이라...
커메이커 사용법
1. 커피메이커를 구매할때는 커피를 보관하는 서버를 열판위에 올려 놓는 방식보다는 추출된 거피가 보온병 안으로 떨어지는 방식이 더 좋답니다.
2. 커피메이커는 원래 150ml 한잔의 커피에 약7-10g의 커피 사용을 기준으로 한답니다.
조금 연하게 추출한다고 3-5g정도로 추출해 버리면 커피가 텁텁하고 쓴맛이 강조되는 연한커피가 추출됩니다.
3.그리고 커피를 블랙으로 마시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봐도 아주 소수의 커피 취향입니다.
커피메이커로 추출한 커피에 설탕이나 시럽을 첨가해 먹는것이 일반적인 음용 방법이랍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은 시럽이나 설탕을 첨가하게 된다며 커피 본연의 맛을 잃게 될 수도 있으니 적당량을 넣어서 드세요~
블랙으로만 마시는 건 아마도 70-80년대의 왜곡된 커피 문화인거 같습니다. 커피메이커를 사용할 때 알맞는 보통 드립용인 중간분도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 커피메이커에는 영구필터가 달려 있지만 종이필터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커피의 맛도 깔끔해지고 청소하기도 한결 편리하답니다.
4. 커피메이커로 추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5분 안에 추출이 되도록 물과 커피의 양을 조절해야 하는 겁니다. 커피를 너무 오래 추출하게 되면 좋지 않은 맛과 성분이 추출되게 되고 카페인도 더 추출된답니다.
만약 커피메이커로 추출할 때 8인분의 커피가 추출되는데 8분이 걸린다면 5잔만 추출해서 5분 안에 추출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커피메이커로 추출된 커피를 열판 위에서 졸이면서 먹는 것 보다는 20분안에 전부 소모하는게 가장 좋답니다. ^^
5. 커피는 고급커피를 써서 맛있는 커피를 추출했다면 맛과 향이 살아있을 때 마셔야겠죠? ^^ 만약 당장 마실 양보다 많은 양의 커피를 추출하였다면 보온병이나 보온이 되는 텀블러를 사용해 마실 때 마다 따라 마시는 방법이 좋답니다.
6. 매일은 아니더라도 가끔식 식초와 물을 1:5로 섞은 물로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과 같이 작동시켜 청소해 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나서 맹물로 2회 정도 작동 시키면 깨끗한 상태로 커피메이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글 : 커피블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