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분위기부터 으스스하다 


경남 의령 가볼 만한 곳 

의령 한우산 도깨비 숲


가을이면 더욱 가보고 싶은 곳 의령 한우산 도깨비 숲으로 떠나 보자!!

무더운 여름도 어느덧 지나가고 이제는 산으로 들로 여행을 다니기 딱 좋은 계절. 

오늘은 대구 근교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의령 한우산에 있는 도깨비를 만나러 가보자.



경상남도 의령군 대의면 신전리

주차정보 : 무료, 주말, 휴일 : 쇠목재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가야 함.









이곳 의령 한우산 도깨비 숲 가는 길 쇠목재 방면은 

길이 꼬불꼬불하고 뭔가 . 으스스하다..ㅎㅎㅎㅎ

하지만 드라이브 길로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드는 건 뭥미~ㅎ








우선 입구 쇠목재에 주차를 하고....걸어서 올라가기 시작


한우산 도깨비 숲 가는 길에 만난 아름다운 꽃 

주말에는 자굴산, 한우산 정상까지 차를 가지고 갈 수가 없어서

쇠목재 입구에 주차를 하고 가벼운 걸음으로 올라갔다.


< 희박한 정보로 정상까지 차로 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물도 안 가져가서 아들에게 미안했던 그 날ㅠㅠ >








그래도 좋은 점은 평소 보지 못한

자연에 관해 자연스럽게 담소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

특히 간간이 만나는 곤충들은 지친 우리에게 큰 희망이었다..ㅎㅎ







엄마와 아들의 의령 한우산 도깨비 이야기



비가 살짝 내리다 그치기를 반복

그래서 그런지 크게 덥지 않아서 천만다행~







의령 한우산 생태숲 홍보관

09:30~17:30 무료 관람


이런 곳에 홍보관 있을줄이야

* 컵라면 & 물이라도 팔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우산 생태숲 홍보관에서 내려다 본 한우산

와! 정말 깊고 깊은 울창한 한우산 숲이다.

눈이 편안하다~


 입구에 주차를 하고 우리가 왔던 길을 되돌아보니 정말 많이 걸었다. 

주말이나 휴일 방문하신다면 꼭 물과 간식을 준비하시는게 좋겠다.








홍보관 내부는 크게 볼 게 없지만 

나름 설명이 있으니 호기심으로 가보면 좋다.

아이들은 좋아할 듯

1. 전망을 즐기거나 

2. 비를 피하거나...








한우산에 멸종된 것으로 알려진 백두산 호랑이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후덜덜~










드디어 자굴산,한우산 정상(?) 한우정에 도착했다

뭔가 휑하다








 한우산 생태숲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굴산,한우산 한우정에서

오른쪽 방면이  한우산 숲길 , 풍력발전기, 철쭉설화원

왼쪽으로 가면 호랑이 전망대, 숨길, 한우산, 억새원 등을

만나 볼 수가 있다. 한우산은 836m이다


친절한 안내가 있다


올라오면 이미 지쳤기에 도깨비만 보기로 한다.







자굴산은 한우산 숲길로 내려가야 한다.

< 자세한 한우산 생태숲은 안내도를 참고 >







우리는 도깨비를 보러 고고씽








으스스하지만 앙증맞은 도깨비

한우산 설화원 탐방로 들어가보자.


이 길은 한우도령과 응봉낭자의 이야기가 있는 길이다.







한우산의 왜 왔는지를 보여주는 자태


풍차와 어우러진 한우산 내려다보니 정말 멋지다.

나중에 철쭉이 필 때면 더욱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터

계절마다 찾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한우 도령과 응봉낭자의 만남)








계단길을 내려가면서 만나는 무시무시한 도깨비

이 길 끝에 황금 망개떡이 있다고 하니 재미있는 도깨비 이야길

를 즐기며 가보는 것도 재미


(한우 도령과 응봉낭자의 사랑)









(한우 도령을 괴롭히는 도깨비)










(비가 된 한우 도령과 철쭉이 된 응봉낭자)


이처럼 내려가는 길에 이야기가 있는 테마로 꾸며진 한우산 도깨비 숲









드디어 만나게 된 황금망개떡

(응봉낭자를 사랑한 도깨비)



만지면 부자가 되는 황금만개떡

"도리도리망도리 도리도리떡도리"

 

간절한 소망을 담아 주문을 외우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꼭!! 부자 되고 싶습니다







(철쭉을 삼킨 도깨비)








밑에서 올려다보니 정말 잘 만들었다.







올라가는 길에 처음 만난 등산객과 담소를 나누며

의령 소바와 망개떡 먹으로 출발~


가벼운 등산과 함께 도깨비 보기에 좋은 곳

의령 한우산 도깨비 숲으로 떠나 보세요!!




의령 도깨비 숲을 보고 달려간 곳은 바로 의령소바

거짓말 아니고 진짜 맛있음.







마지막으로 "삼성 이병철 생가"도 들러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