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대구 고산골 공룡공원


자라는 아이들은 상상력은 끝이 없나 봐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 줄 공룡나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디? 대구에요~

대구 앞산에 있는 고산골 공룡공원으로 다녀왔습니다.



가는 길은 두 코스

(상인동 방면→앞산순환로 끝 방면)

(앞산순환로 시작→상인동 방면)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대구 광역시 남구 봉덕동 1256


1. 상인동 방면에서 앞산 순환로 타고 가실 때는 

강당골체육공원입구(남구국민체육센터)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책 겸 걸어가면 됩니다. 


2. 고산골 공룡공원 인근에도 주차장이 있으나 

유료, 주차장 협소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곳이 심신수련장 입구 공영주차장인데 새롭게 

재정비를 하였기에 안심하고 주차하셔도 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이런 건 중요하죠~ㅎㅎ








주차를 하고 길 따라 조금 올라가다 보면 아이들이 놀만한 생태학습장 작은 모래 공원을 만날 수 있어요

아이들은 모래라고 하면 정말 좋아하잖아요. 친구만 있다면 아마 하루 종일 놀거에요~ㅎㅎㅎ

제가 공룡공원 인근 주차장에 주차를 하지 않고 여기에 주차를 하는 이유이기도 해요:)







미세먼지 가득했던 날 생각하면  유난히 맑은 하늘이 더욱 멋지네요!!








이제 앞산공원 산책길 따라 고산골 공룡공원으로 향해 가봅니다.

이 길 따라 약 1km정도는 가야 하지만 자연 체험도 하고 좋습니다.

게다가 아이들의 체력은 엄청나거든요~ㅎ








아침 저녁으로 산책하기 딱 좋은 앞산이네요







어느 정도 가다 보니 아래 고산골 공룡공원이 보이기 시작하고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하네요^_^









대구광역시 남구 용두2길 43에 있는 고산골에는 

고산공룡, 공룡발자국화석지, 메타세콰이어길, 숲속작은도석관출렁다리,

어린이 체험 학습장 게다가 공공와이파이존까지 다양한 시설이 있네요

이정도면 아이와 하루 보내기에 그만이죠~ㅎ







여기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이 또한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가지 않도록 말이죠~ㅋㅋ








조금 가다 보면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된 곳 있답니다.

공룡 발자국이 보이시나요>>>

잘 찾아보시공~








드디어 공룡공원에 도착

아이들 열심히 공룡화석 발굴 중이네요~ㅎ







고산골 공룡공원 이래서 더 좋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연중 무휴, 입장료 무료에요

공룡해설 시간 : 10:00, 12:00 13:00 15:00








아무래도 눈에 들어오는 건 바로 쥐라기와 백악기 시대의 공룡들이죠

스테고사우르스






브라키오사우르스


쥐라기 후기, 북아메리카, 아프리카, 몸길이 25~30m

초식 공룡으로 목뼈 상이 공간이 비어 있어 부르럽게 움직일 수 있다.








티라노사우르스

아이들은 자라면서 조금 강한것에 매력을 느끼는거 같아요

보면 공룡중에 티라노사우르스와 꼬리 뭉치를 이용해 

티라노를 물리치는  안킬로사우르스등을 좋아해요!!






익살스럽게 공룡 알 모형이 있어 

사진 촬용도 가능하답니다.







아이가 있는 입장에서 공룡은 아이들이 꼭 한 번은 지나가는 코스랄까요

고성공룡박물관을 비롯해서 공룡이 있다는 곳은 많이 찾아다녔는데

대구 고산골에 이렇게 공룡공원이 있으니(게다가 무료) 참 좋아요~


주말 크게 갈 곳이 없다면 아이와 함께 고산골 공룡공원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