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몰랐지만 따스한 봄, 거리마다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나니 새삼 자연의 소중함을 가슴으로 느낍니다.
2020년 잔인한 어느 봄 날~
올해 유명 벚꽃 축제는 대부분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모르겠으나 자연이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타이밍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마음을 달래보려고 찾아간 벚꽃 명소!!
드라이브 삼아 다녀온 대구 벚꽃 명소, 몇군데 추천해드립니다.
자동차를 이용해서 드라이브스루하면서 만끽하셔도 좋고 산책겸 거닐면서 감상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마스크 착용하기등은 반드시 하셔야겠죠~
1. 대구 벚꽃 명소 대구 옥포 벚꽃 길
위치 : 대구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포면보건지소를 검색하면 찾기 쉽습니다.
옥포면보건지소에서부터 송해공원까지 이어지는 벚꽃 길입니다. 드라이브 하면서 (기존 축제 기간에는 차량 통제, 현재는 통행 가능) 벚꽃을 감상해도 좋고 인근에 주차를 하고 기세천을 따라 거닐어 보면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벚꽃에 감탄 감탄~하실겁니다. 주말을 피하시면 좋고 어쩔 수 없다면 이른 아침다녀오시면 좋습니다.
논을 중심으로 양갈래로 나누어져 있는 벚꽃길이 특별히 매력적인 이유는 반대편의 벚꽃을 구경하며 지나가는 행인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시면 인생 봄 사진 찍을 수도 있답니다 ~ㅎ_ㅎ
2. 대구 벚꽃 명소 달창지벚꽃 길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대구 벚꽃 명소는 달성군 현풍에 위치한 달창지 벚꽃 명소입니다.
저도 이번 2020년에 처음 가보았는데 대구에 이런곳이 있다는 걸 몰랐을까 싶을 정도로 벚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습니다.
3. 대구 벚꽃 명소 옥연지 송해공원
위치 : 대구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306
대구 벚꽃 명소 세 번째 추천코스는 바로 옥연지 송해공원입니다. 이곳은 송해선생님의 여사님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옥연지 송해공원은 계절마다 벚꽃과 튤립 등 화사한 꽃들이 장관이며 호수를 가로질러 산 속으로 이어지는 둘레길 그리고 숲속에서 만나는 출렁다리는 송해공원을 찾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송해구름다리를 지나 만나는 전망대에서 바라본 송해공원은 편안한 한폭의 그림을 선사합니다. 이렇듯 아름다운 송해공원은 지난 21회 세종문화상을 비롯하여 다양하게 대구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구의 호반길이라 불리우는 옥연지 송해공원으로 즐거운 봄 나들이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4. 대구 벚꽃 명소 화원명곡공원
마지막으로 대구 벚꽃 명소 추천하는곳은 화원명곡공원입니다. 이전 사진에서처럼 벚꽃이 화려하진 않지만 인적이 드물고 조용하게 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봄 벚꽃이 필적 정자와 함께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아름다운데요!! 아이들과 함께 돗자리 펴고 봄 소풍 기분을 만끽하시는건 어떨까요?
아이들이 즐겁게 인라인을 탈 수 있기도 하고, 인공 등벽이 있어 초등학생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은곳입니다
오늘은 대구 가볼만한 4월 벚꽃 명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아름답고 가볼만한 대한민국 명소를 찾아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