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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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가 변화한다. 이제는 전기차 시장으로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고 있다

 

EU 환경 장관 이사회 승용차 CO2 배출량의 35% 삭감에 합의

차량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CO2)의 양을 승용차에 대해 2030년까지 35% 감소 목표에 합의

 

세계 각국잉 배출가스를 규제하고, 친환경차에 대한 보조금 정책등 시행

블룸버그 NEF에 따르면  2019전기차전망에 따르면 2010년 수천 대 판매에 불과했던 전기차가

2018년 200만대 이상,

2025년 1,000만 대,

2030년 2,800만 대

2040년 5,600만 대 돌파 추정

 

2040년이 되면 전 세계 승용차 30%이상이 전기차

 

 

대한민국 배터리 ETF 관련주 중 1조원을 넘어선 ETF는 삼성자산운용 KODEX 2차전지산업이 최초라고 한다.

전 세계 리튬이온 배터리셀 생산의 89% 한국,중국,일본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특히 대한민국은 강력한 기술력을 가진

LG화학 / 삼성SDI / SK이노베이션이 10위권내에 있으며 3사 점유율 합계 42%로 점유율을 늘렸으며

두 자릿수 이상 급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나름 자랑스럽네요.

 

 

 

LG화학(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테슬라 모델3, 르노 조에, 폭스바겐 ID/3

SK이노베이션 :  현대 코나EV, 기아 니로 EV

삼성SDI : 아우디 E-트론 EV, 포트 쿠가 PHEV, 포스바겐 파스트 GTE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온 만큼 앞으로 성장세가 더욱 기대 됨.

특히 중국의 배터리는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

 

배터리 시장 앞으로 2040년까지는 쭈욱 상승하겠죠~^^

 

리스크는 유럽 2025년까지 전기차 배터리셀 생산량 자급 추진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