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아이폰에서 사진 촬영 후 PC로 옮기게 되면 확장자가 JPG가 아닌 HEIC가 되어 있다.

이는 MPEG에서 개발된 포맷으로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의 약자로 아이폰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확장자로 JPEG 파일과 비교하면 동일한 화질에 절반의 용량만 차지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연사로 찍어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다 보니 호환성이 문제가 됩니다. 아이폰에서 보정이나 변환없이 각종 SNS에서 올린다면 문제가 없지만 컴퓨터로 사진을 이동후 작업하는 유저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을 해줘야 하니 시간적인 측면에서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설정에서 간단하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아이폰 사진 확장자 HEIC 변환 방법은 아이폰 [설정] → [카메라] → [포맷]으로 들어가면 고효율성과 높은 호환성이 있는데 대부분 고효율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높은 호환성으로 변경하여 주면 됩니다.

 

단, 여기서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크기를 줄이려면 고효율성의 HEIF/HEVC 포맷으로 하시면 되고 높은 호환성으로 하게 되면 JEPG/H.264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단, 시네마틱 비디오의 경우 4K 60 fps, 1080p - 240 fps 및 HDR 비디오에서는 고효율성을 사용해야 한답니다.

따라서 본인이 평소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고 컴퓨터로 이동해서 작업을 많이 하는 편이라면 JPEG으로 사용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아이폰 고효율성으로 사용하고 카톡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진 보내기를 통해 받은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별도의 변환 프로그램없이 확장자가 png파일이 됩니다.

따라서 이럴 경우 PC에서 후보정 등의 작업 등 호환성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폰 확장자를 변환해서 사용하던 그냥 사용하던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