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청도새마을 테마파크&새마을운동발상지

 

주말을 이용해  대구 근교 청도로 가을 나들이 다녀왔어요

청도하면 프로방스, 와인터널, 운문사 유명하잖아요!!

이 밖에도 코미디 타운이라해서 주말에 공연도 하고요...

청도 은근히 볼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청도 새마을운동 발상지기념공원 인데요

부모님 모시고 가면 대한민국의 옛 모습을 보면서 추억 여행이 될듯.ㅎㅎ

 

 

 

 

새마을운동 발상지기념공원 알면 좋은 정보 안내입니다.

입장료 2,000원(65세 이상 및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니다)

주차공간도 있으며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 새마을운동 발상지기념공원 관람 순서 >

매표 새마을광장(30분) 새마을운동 기념관(30분)

새마을 상징공간 + 시대촌 공간(1시간) 순서로 관람하시면 됩니다.

※ 바로 옆에 청도 레일바이크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매표직원 안내에 따라 먼저 기념관부터 관람 시작했습니다.

 

기념관에 전시 내용은 1960대부터 2000년대까지 대한민국의 변천사를 보여줍니다.

지금 자라는 세대는 공감이 안될지 모르지만 그래도 우리의 문화를 알면 좋을 거 같습니다.

 

 

1957~1975 잘 살기 운동으로 농촌환경개선 사업, 마을 정비, 도시형 가옥 건축 등의 사업을 하였다 하네요!!

다양한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고 이렇게 살았구나 한 번쯤 볼만합니다.

 

 

 


마을 따라 산 위로 올라가면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테마파크가 있는데 여긴 꼭 가보셔야 해요!!

위에서 내려다보면 시원하게 달리는 신 대구부산고속도로가 보이고 전망 좋습니다.
이런 곳에 살아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ㅎㅎㅎ

 

 

 

또 청도하면 감,반시로 유명하잖아요
아니나 다를까 마을 곳곳 집집마다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ㅎㅎㅎ

단감은 아니니 주의하세요..ㅋ



우리도 한번 잘 살아보세

새마을교육 체험학습장으로 새마을회관을 비롯 마을, 가정집, 탁아소등 옛 마을을 재현해 놓았습니다.

사진 찍기에도 좋고 부모님 정말 좋아하셨네요^^

 

 


 

1975년 둘만 낳아 잘기르자
아...이런 시기가 있었구낭~ㅎㅎㅎ

 

 

 

 

이 장면은 진짜 너무 리얼하게 잘해놨습니다.

쭈야군 실존 인물로 착각할 듯..ㅋㅋㅋ

 


 

5시30분 마감이어서 오래 있지는 못했지만

나름 즐거운 추억이 되었습니다.

 

 

 

테마파크 또 다른 공간 시대촌입니다.

1960년대 농촌주거형태라 하는데..ㅋㅋ잘 지어 놓았네요

옛적에는 거의 무너질 정도 였죠...ㅎㅎ

이렇게 시대촌은 초가동, 슬레이트동, 기와동으로 해서 숙박체험도 가능

하다고 하니 기회 되시면 체험도 해보심 좋겠어요~ㅎㅎ

 

 

서울에 살던 철수 아버지를 따라 시골로 내려오다...

흔히 만화에서 보던 풍경이네요..ㅋㅋ

친구 쭈군~

 

 

유난히  좋은 가을 하늘 이었습니다

 

 

 


나올 때 새마을광장에서 대통령 전용 열차도 보았습니다.

덕혜옹주가 사용하던 기차라 해서 새삼 눈길이 끌렸습니다.

현재는 철도 박물관에 실제 보존되어 있다고 하는데 예전 대통령 전용 열차이기도 하답니다.

여기 청도 새마을운동 발상지에 전시된 것은 복제한 거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ㅎㅎ

 

마지막으로 청도역 인근에서 청도 추어탕 한 그릇 먹고 몸보신까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