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파워포인트 유용한 기능(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의 경우 단순 작업이 많을 수 있으므로 이럴 때 복사, 붙여 넣기 등의 단축키를 이용하게 되면 반복되는 글자체의 속성 등을 짧은 시간 안에 할 수 있으므로 시간 절약, 고통 절약 등 그리고 파워포인트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유용한 단축키 복사 붙여넣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 

→ 가장 기본적인 윈도우 기능 복사, 붙여 넣기 기능을 이용해서 작업을 합니다.

 

2. Ctrl + d 의 엄청난 기능

이미지 클릭 후(텍스트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trl + d를 누르게 되면 2번 처럼 하나의 이미지가 복사가 됩니다.

다음,  2번처럼 일정한 간격으로 위치를 정하고 ctrl + d를 계속 누르게 되면 일정한 간격으로 계속 복사가 됩니다.

 

3. Ctrl + 드래그

   이 기능은 텍스트, 도형, 사진, 이미지 등 모든 객체에 대해서 복사가 가능하며 자유자재로 이동이 가능하니다.

    방법은 이미지 or 텍스트를 클릭 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여러 개를 선택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3. Ctrl + Shift + 드래그

   이 기능은 텍스트, 도형, 사진, 이미지 등 모든 객체에 대해서 복사가 가능하며 상하좌우 일직선으로 복사가 됩니다.

    방법은 이미지 or 텍스트를 클릭 후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여러 개를 선택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4. 서식복사 기능(이건 진짜 너무 유용한 기능 )

아래 글 중에서 숫자만 빨간색으로 변경하라고 하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혹시 마우스 드래그 글

파워포인트 서식복사하는 방법

㉮ Ctrl + Shift + c 먼저 복사하고자 하는 글자나 이미지 등의 서식을 복사합니다.

Ctrl + Shift + v 원하는 글자를 더블 클릭하여 Ctrl + Shift + v 하면 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피피티)의 유용한 기능,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무엇이든 처음에 어렵지 조금 익숙해지면 너무 재미가 있습니다

예전 타자연습할때도 처음에는 자판이 어디 있나 허둥지둥했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타자의 고수가 되었을 적 그 뿌듯함이란 이루 말할 수가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