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많이 사용하는 화면캡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기본적으로 윈도우10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 즉 다른프로그램은 1도 설치하지 않고 오로지 윈도우10의 기능만 이용해서 캡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Prt Sc

첫 번째 화면 캡처 방법은 키보드에 보시면 Prt Sc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모니터 화면 현재 열려 있는 창을 기준 모든 화면을 캡처하게됩니다.

 

모니터를 3개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에 3개가 캡처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라 1개 혹은 2개라면 그에 맞춰서 캡처가 되겠죠!!

 

▶ 왼쪽 : 유튜브, 가운데 :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 오른쪽 : 파워포인트 화면

 

 

2.  Alt+Prt Sc 

윈도우 10 화면 캡처 두번째 방법은 바로 선택 창만 캡처를 하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위의 1번처럼 전체 캡처를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창만 캡처하고 싶은데 아쉽죠

이럴때 사용하면 좋은 윈도우10 화면캡처방법 바로 Alt 키 + Prt Sc 버튼입니다.

이렇게 왼쪽에 열려 있었던 유튜브 화면만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3. 캡처도구(세번째 방법은 윈도우 내장 도구입니다)

윈도우 키를 누르고 "캡처"라고 입력하면 캡처도구, 캡처 및 스케치 메뉴가 나옵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해당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시작화면에 고정 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업표시줄에 등록이 됩니다.

 

 

 

 

 

 

먼저 기본적인 캡처도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캡처 도구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 창이 나오는데 메뉴 중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완쪽에서 우측 하단으로 드래그 하시면 캡처가 이루어집니다.

 

 

 

4. 캡처 및 스케치 도구

마지막으로 윈도우10 캡처 방법은 윈도우10에 내장된 기능 캡처 및 스케치 도구입니다.

3번에서 설명 했듯이 시작 >  검색창에 캡처 입력을 하면 캡처 및 스케치 도구가 있습니다(우측 클릭 작업표시줄 등록)

 

그러면 위에 보시는 것처럼 작업표시줄 캡처 및 스케치가 등록이 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 방법은 새 캡처를 눌러서 사각형, 자유형, 창캡처, 전체화면 캡처의 아이콘이 모니터 상단에 나오고 그걸 이용하여 캡처를 하면 됩니다.

간단하니까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블로그 할때나 파워포인트 등 일상생활 컴퓨터 작업 시 유용한 윈도우10 화면캡처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