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파워포인트는 스킬도 중요하지만 힘들게 일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마우스 클릭하다 자칮 손목 증후군 올 수 있어요 ㅠㅠ)

그래서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나만의 빠른 도구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시간도 절약할 수있고 능력자라는 소리도 듣습니다.ㅋ

특히 도형을 많이 선택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특성상 마우스 클릭을 한 번이라도 덜한다면 그만큼 효과적인 작업이겠죠!!

 

 

그런면에서 오늘은 파워포인트 꿀팁 빠른 실행 도구 모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은 파워포인트 메뉴 하단에 자신이 원하는 도구를 별도로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① 파일 > 옵션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클릭!!

명령 선택에서 모든 명령으로 변경하면 파워포인트 안에 있는 모든 도구 모음이 쫙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도형을 클릭 후 추가를 하면 되는데 ㄱ, L, ㄷ 순으로 배열이 되어 있습니다.

메뉴 선택을 다 하셨는데... 어 뭐야 파워포인트 도구 모음에 어떤 변화도 없다고요!!!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파일 > 옵션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리본 메뉴 아래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표시를 반드시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본 도구 하단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배열이 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시작 전 유용한 팁 빠른도구 실행모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