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미국주식 참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특히 미국주식으로 부자되기, 미국주식으로 은퇴하기 등 유튜브들의 활약이 한 몫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주식 할때 꼭 필요한 USD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물론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잘 모르기 때문에 들어 왔을테니까요...

화면을 보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삼성증권 mPOP을 이용하기위해서 실행을 하고 왼쪽 하단 메뉴 → 해외주식 (잔고/환전) 또는

관심종목에서 해외관심으로 이동합니다. 둘중에 어떤걸 선택해서 해도 상관없습니다.

 

 

상단메뉴 해외관심종목을 눌러보세요!!

그럼 많은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로 쭉쭉 내려보시면 외화잔고, 환전, 환전내역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환전을 할 예정이니까 환전을 눌러봅니다.

 

 

 

그럼 왼쪽 화면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다른건 선택할 필요 없이 매수통화 : USD 미국 달러 선택

두번째는 환율갱신을 눌러주면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오고 현재 고시된 환율이 나옵니다.

주의할 점은 업무시간외환전(영업일 16:30~외환시장 개장전) 외화매수환율의 105% 환전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은 나의 예수금으로 USD환전했을 경우 금액을 미리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환전신청금액은 외화기준 또는 원화기준인데 외화기준으로 원하는 만큼 입력하면 됩니다.

29이렇게요ㅋㅋ

그동안 총알을 너무 많이 써 버렸네요!

정작 중요할때 사지못하는 슬픈 주린입니다 ㅠ

 

 

 

환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은 외화잔고 메뉴를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외화잔고 확인이 가능하고 오른쪽 화면은 기간을 주고 지금까지 환전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할때 환전은 당연히 주간시간에 하고 환율이 쌀 때 많이 해두는게 좋습니다.

이것도 주식할때와 똑같은 것 같습니다.

단위가 크다면 더더욱 그렇게 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