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첫 스마트폰부터 지금까지 아이폰을 줄곧 사용하고 있다.

아이폰 6S의 경우도 6년 정도 사용하니 Wi-fi불량(이건 내가 너무 낙하를 많이 시켰지 ㅋㅋ)

과 서비스 없음 장애 2가지 있었다.

1. Wi-Fi 불량은 가까운 아이폰 수리점에 가서 6만 원에 교체(비싸다 ㅠ)

2. 아이폰 서비스 없음은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아보자.

 

나혼자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고 그중  3가지 해결책을 제시해 본다.

그래도 안되면 가까운 대리점이나 통신사에 가서 유심칩을 교체해보는 것도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다.

1. 유심 제거 후 청소하고 다시 끼우기 : 유심을 빼서 지우개나 마른천 등으로 금속을 문질러 본다
2. 네트워크 재설정 :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그러면 재부팅이 되면서 기존 등록된 Wi-fi등의 비밀번호가 초기화된다.
3. 아이폰 껐다 켜보기 : 의미 없는 방법

 

혹시나 해서 Apple 코리아와 SK Telecom에 전화를 해보았다.

다음 SK Telecom의 경우 아마도 아이폰 서비스 없음에 대한 전화를 많이 받았던지 응대에 대해 알고 있다.

고객님 저희가 해드릴 게 없습니다. 아이폰 문제인 것 같습니다.

Apple 서비스 센터는 080-333-4000번를 알려주었다

 

저녁 8시가 넘어 혹시나 하고 전화를 했는데 애플 코리아는 9시까지 서비스 응대를 하고 있었다.

몇 가지 물어본다. 

iOs 업데이트는 되어 있는지 통신사 버전은 무엇인지 확인한다.

최신 OS 설치되어 있습니다.

 

결론은 아이폰 공장 초기화해야 한다고 한다.

 

 

 

방법은 설정 → 일반 → 재설정 들어가서

 모든 설정 재설정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두 가지가 메뉴 중 2번째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해보았다..

안된다.

 

그래서 다음날  가까운 대리점으로 가서 유심칩(7~1만 원 정도)을 교체해보았다.

잘된다.

 

꼭 아이폰 뿐만 아니라 다른 휴대폰도 만찬가지로 서비스 없음이 나오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먼저 유심칩을 교체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