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아이폰 사진과 영상을 많이 촬영하다보니 256GB 용량도 부족할 따름이네요!

 

✔️  아이폰 용량 확인하는 방법

설정>일반 > iPhone 저장 공간

저의 경우 대부분이 사진과 영상으로 256GB중 223GB를 사용중입니다.

예전에 이정도 용량이면 앱 등이 느리고 할텐데 요즘은 그런 현상은 없습니다.

 

그래도 만약을 대비해서 백업개념으로 사진과 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을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과 컴퓨터 연결

1.아이폰 전원단자에 전용 USB케이블 연결 ↔ 컴퓨터 USB 잭에 연결

 

  🔎 아이폰 비번 입력 후 "이 컴퓨터 신뢰하겠습니까" 물음이 나오면 무조건 신뢰

 

2.윈도우탐색기(단축쿠 윈도우키+E)를 열고  왼쪽 카테고리 Apple iPhone 폴더 찾아서 클릭!

  🌧️ 폴더내에 아무것도 안보이거나 또는 비어 있다는 메시지 보이면 조금 기다려 봅니다.

 

 

3.추후 Internal Storage가 보이면 아이폰 연결이 제대로 된 것입니다.

 

이제 안으로 들어가면 DICM폴더가 있고 그 안에 년월별로 폴더가 보일것입니다.

 

✔️  아이폰 사진 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해당 폴더를 통째로 복사해도 되고 원하는 년월 폴더에 들어가서 원하는 사진만 클릭해서 가져올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내 컴퓨터로 올기기 방법

 

 

 

하나의 사진을 옮기고 싶으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복사(Ctrl+c) + 내 컴퓨터에 붙여넣기(Ctrl+v)

여러개의 사진을 옮기기 하고 싶으면 Ctrl 누른채 사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복사(Ctrl+c) + 내 컴퓨터에 붙여넣기(Ctrl+v)

 

만약 아이폰 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이동을 해야합니다. 이럴때는 사진을 잘라내기(Ctrl+x)로 PC로 이동하면 됩니다.

단, 이렇게 하면 아이폰에는 해당 사진이나 영상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두장의 사진 등이 필요할때는 카톡으로 사진을 전송하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