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E.T를 닮은 일리커피머신 X7.1

볼수록 매력적,

먹을수록 감동적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딱!!



일리커피머신은 캡슐을 이용하여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현대 예술가의 거장 루카 트라지의 디자인으로 탄생했다고 합니다.






일리커피머신X7.1 개봉기 및 직구 대행 이용기


커피를 워낙 좋아하는 저는 그동안 내 안의 작은 카페 카누를 주로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카누의 맛도 인스턴트의 맛은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가정용 커피 머신을 알아보니 드롱기, 일리, 스메그, 네슬레등 종류가

다양하게 많지만 간편 간편하다는 점에서 일리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직구 대행시 일리커피머신X7.1 10만원대 구매가 가능하네요~ㅋ

제가 구매할 때보다 가격이 더 떨어졌네요~ㅠ

원산지는 china




 

 

해외에서 오는 배송은 개인통관 고유번호만 있음됩니다.

통관고유 부호 발급은 요기 p.custom.go.kr

 

때문에 일리커피머신 안전하게 포장이 되었습니다

간단한 설명서도 동봉이 되었네요.

 

 

 

 



 

일리커피머신을 박스에서 꺼내는 순간 좀 당황@@

구성품이 너무 심플하답니다.

 

구성품 : 본체 + 커피 하단 받침대 + 상단 모양 폴대 + 커피스템퍼 + 캡슐

 

 





비밀을 벗기고 보면 참....

E.T같아서 친근하네요..ㅎㅎ

 

 


 




일리커피머신의 색상은 보시는 것처럼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이 있으니

선호하시는 색상 혹은 주방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티지 않는 검정이 좋았습니다.

 

 





하단 부분은 나중에 청소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커피 추출 후 찌꺼기 같은 게 남아 있거든요.

분리 세척 가능하니 이 또한 편리하고 좋네요!!

 

 

 


 


 

하단에는 판을 덮기만 하면 됩니다.







 


 

안 끼워 사용해도 되고 자기 맘대로 하심 되는데

상단 3개의 구멍에 금속을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그 위에 컵을 올려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네요.ㅎㅎ

 

 

 

 



 

 

영문으로 된 일리커피머신 설명서와 세척제입니다.

잘 모르실 땐 블로그 님들의 도움 필!!

그래야 기계는 오래사용한답니다.

 

 

 




 

일리커피머신을 구매한 건 참 잘한 일인 거 같습니다.

구조도 심플, 관리도 편리, 캡슐머신이라 사용법 간단.

구매대행시 비용도 저렴한...ㅎㅎ

 

주변에 결혼 선물로도 좋을 거 같아요~

 

 

특징은 전원을 꼽으면 불이 반짝반짝 LED등 표시가 됩니다.

20~80도 이후 컵 모양 불이 들어오면 커피를 내릴 수 있어요


원하는 추출 시간을 이용한 커피 양 조절이 가능한데

방법은 추출 버튼(가운데 컵모양)을 시간만큼 길게 눌러 주면 끝~!!

 

스팀 기능도 내장되어 있답니다.

 

 


 

일리커피머신 구입 시 기본으로 보내준 캡슐입니다.

 

레드는 미디움 로스티드로 부드럽고 풍부한 향이고

블랙은 다크 로스티드로 강하고 진한 맛입니다.

 

 

 

 

일리 커피 머신 스템퍼에 캡슐을 끼우는 것도 아주 간편!!

은근 홈 바리스타가 된 느낌인데요..ㅋㅋㅋ

단. 생각보다 무거우니 주의하세요~

 

 

 

.

 

일리커피머신으로 처음 커피를 추출해봅니다.

크레마가 보이시죠?

일리커피는 30~40ml 추출해주는 게 좋다는 의견입니다.

 

처음에 물의 양을 조절하지 못하여 카페 아메리카노 맛을 느끼지

못하였는데 이것도 숙달되면 좀 더 본인 취향에 맞게 조절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샘플로 보내준 일리 캡슐 두 종류만 있을 줄 알았는데...알고보니

 

모노 아라비카 브라질, 과테말라, 에디오피아,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인디아등

종류가 다양하게 많아요~그리고 임산부등 카페인 섭취하면 안되는 분들을 위한

디카페인 커피도 있답니다.

 

 

일리커피는 100% 아라비카생두만을 블랜딩한다는 점.

압축 질소포장으로 커피의 신선도를 유지한다는 점.

 

굿!!

 


 

 

 

 

 

일피 캡슐 개봉하면 통안에 요렇게 담겨 있답니다.

다 쓴 빈 통은 다른 용도로 사용해도 좋을거 같아요~

 

일리커피머신의 단점은 일리캡슐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

원두는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