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로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여보도록 합시다

우리가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보안의 취약점을 알아서 패치해주는 업데이트는 각종 바이러스 및 위협으로 부터 내 PC를 보호해주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돈 안드는  일이지만 꼭 그렇지만 않습니다. 중요한 업무를 위해 켜둔 PC가 갑자기 업데이트 때문에 자동으로 재부팅이 반복될때 혹은 중요한 예약을 해야하는데 ...67% 멈출때, 업데이트를 했는데 제대로 부팅 되지 않는다던지...정말 답답한 경험 많으시죠ㅠㅠ

이럴 경우 정말 난감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 누르면 초록색 화살표가 보이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존재하는 경우 입니다. 따라서 이럴 경우 지금 혹은 나중에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역시 PC든 가전제품은 내가 지킨다는 사명으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업데이트를 하고자 일단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꺼놓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 다시 업데이트 하면 되니말이죠~~




초보자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윈도우 10 스샷과 함께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째 윈도우 로고 + R 키를 눌러주세요!! (모르신다면 시작 누르게 되면 실행 창이 나옵니다.) 

그것도 힘드신다면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입력 창이 나오면 간단한 윈도우 명령어 : services.msc 입력 후 엔터






서비스라는 새로운 창이 활성화됩니다. 

굉장히 많은 항목들이 나오는데 윈도우를 운영하는 서비스인데...사람만큼이나 무시하게 많은 프로세스들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 W키나 눌러서 Windows Update 를 찾은 뒤 더블 클릭 >을 해주세요






Window 새 창이 열리면 시작유형을 클릭해서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고 서비스 상태 "중지" 눌러주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보면 윈도우 업데이트는 꼭 필요한 기능은 맞지만 간혹 원치 않을 경우 진행이 되어 의도치 않게 중요한 문서가 날아가는 경우 등을 경험하였기에 꼭 필요시 모든 프로세스 종료 후 진행하는 편이 편하여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셔서 잠자리에 들때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하게 되면 불필요한 시간도(가끔 윈도우 업데이트 몇시간씩 할때도 있음) 줄이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