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인터넷을 하다 보면 꼭 필요한 도구 캡쳐도구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샷&캡쳐 도구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Prt Sc키와 아래 보여 드리는 기본 캡쳐 도구랍니다.

그리고 추가로 직장인 캡쳐 도구라 불리는 에스 캡쳐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



번째 캡쳐 도구 : Prt Sc

키보드에 있는  Prt sc키는 위에 보시는 이미지처럼 화면 전체를 스크린 캡쳐하기 때문에 화면 전체가 다 보이게 되니 간단히 사용하실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파워포인트, 그림판 등에서 수정을 해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또 한가지는 새로운 창이 열려 있을때 사용하는 Alt + Prt sc키도 있습니다.





 Alt + Prt sc키는 배경이 있더라도 새 창에 대한 이미지만 캡쳐한답니다.




번째 알려드릴 도구는 바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조금 더 진화된 방법은 바로 캡처 도구 입니다.





찾는 방법은 윈도우  실행 창에서 "캡" 만 입력하셔도 캡처 도구 아이콘이 나오게 됩니다.

또는 보조프로그램 들어가면 해당 캡처 도구가 있습니다. 따로 설치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답니다.





캡처 도구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캡처 화면 위에서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새로 만들기 클릭 후 드래그로 화면 캡처를 하면 되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캡처 후 네이트 혹은 카톡등 SNS에 붙여넣기가 가능하여 아주 편리하답니다.


< 주요기능 >

자유형 캡처, 사각형캡처,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등이 지원되고 복사(Ctrl+c) & 붙여넣기(Ctrl+V)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답니다.


▲ 캡처도구 주요 바로가기 키




번째 소개해 드릴 캡처 도구는 에스캡쳐 소프트웨어입니다. 


무엇보다 사용범위가 프리라는 점이 매력적이고  설치방법, 사용 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솔직히 캡쳐도구로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직장인을 위한 캡쳐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에스캡쳐 프로그램은 네이X에서 "에스캡쳐"로 검색하셔서 다운을 받습니다(무료 다운로드 클릭)




2.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하면 되는데 위 화면에서 "설치 하기"만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설치 끝 - 너무 간단해서 어안이 벙벙입니다.




설치 완료 후 에스캡쳐 도구 실행 화면입니다.

총 4가지 캡쳐 메뉴(상세, 영역, 윈도우, 창, 그리고 색생추출) 가 있습니다.

아마 영역(원하는 영역만 선택) 가장 많이 사용할 듯 싶은데요...



1.상세 메뉴는 일정한 비율을 입력하여 캡쳐를 하는 방식입니다.(600 * 400에 원하는 수치를 입력하셔서 캡쳐 하시면 됩니다)

2.영역이 가장 많이 쓰일 메뉴라 생각이 됩니다. 영역을 클릭 후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면 캡처가 됩니다.

3. 해당 화면 전체를 캡쳐하는 부분으로 Prt + Sc와 동일 합니다.

4. 창은 여러개의 창이 열려 있을때 원하는 창 위에 마우스 오버 하면 해당창에 파랗게 선택이 됩니다.




물론 여러분들은 잘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하여 알려드립니다. 좋은 정보는 많이 사용할수록 활성화 되는 법이죠!!  아직까지 파워포인트, 한글, 그림판에서 편집하신다면 당신은 바보~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