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이미지 센스는 카메라 렌즈를 통해 들어온 영상 정보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전환하는 역할을 하는 반도체로 여러분이 항상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카메라  앞으로 "4차산업혁명의 눈" 즉, 자동차 이미지 센스에 더 많이 활용될 것입니다.

 

 

사실 카메라는 일본의 독점적인 무대였죠!

캐논,니콘,소니 등 그리고 여기에는 대부분의 소니의 이미지 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사업에 실패를 맛 본 삼성전자는 일찌감치 사업을 접고 다른 분야에 집중합니다.

바로 이미지센스!!

 

2021년 현재 또 한 번삼성전자는 삼성전자 1억 8백만 화 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 출시

 

 

삼성전자 스마트 ISO 프로 모드에서는 기본 대비 약 64배 이상 색 표현 범위를 넓힌 12비트로 밝고 어두운 부분이 섞여 있는 터널 출구 환경에서 서로 다른 ISO 값으로 빛을 증폭 이를 합성하는 HDR 기술이다

ISO에 따라 낮에는 보통 100~400 밤에는 빛이 없기 때문에 그 이상 올려주지만 감도가 높을수록 노이즈가 발생한다.

 

 

카메라에서 이미지 센스를 빼면 팥 없는 붕어빵, 단무지 없는 김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ㅋ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필름 카메라로 한때 카메라 시장을 독식하던 코닥이 몰락했던 것처럼 캐논과 니콘도 그리 될 일이 머지않았다고 봅니다.

왜냐면 무거운 카메라(현재 6D Mark2+렌즈) 누가 들고 다니겠습니까?

카메라보다 좋은 눈을 가졌다면 뿌러스~가볍고 작은데 저장공간도 많고 빠르게 촬영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보니 저도 이제는 카메라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현재 이미지 센스 시장 점유율 1위는 단연 소니가 압도적이지만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1억 화 소의 이미지 센스를 내놓으며 점유율을 높여가리라 생각합니다. 왜냐면 현재 1억 화소의 이미지 센스를 생산할 수 있는 곳은 삼성전자가 유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