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재택 근무나 사무실 등에서 원거리에 있는 PC를 관리할 경우, 장애 발생 시 직접 달려가지 않고 원격으로 접속하여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한 윈도우10 내장 원격데스크톱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정)
A라는 PC에서 B라는 PC로 접속하는 원격데스크톱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원격 대상이 되는 PC에 비밀번호 설정 및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가 되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컴퓨터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1. 윈도우 비밀번호 설정 : [시작][비밀번호] 누르면 비밀번호 변경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비밀번호에서 변경을 눌러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 컴퓨터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 하기
다음은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활성화가 되어야 합니다.
1. [시작][설정][시스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활성화 부분을 켬으로 변경해줍니다.
2. 접속하려는 컴퓨터의 IP정보 확인하는 방법
원격 접속하려는 컴퓨터의 IP주소를 알아야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IP정보를 알아봅니다
[시작] 검색창에 [cmd] 입력 후 [명령 프롬프트] 나오면 엔터
그럼 위와 같은 검정색 화면 도스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명령어 ipconfig 입력 후 엔터
IPv4 주소를 통해 해당 컴퓨터의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 본격적으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검색 창에 [원격] 입력을 합니다.
[단축키] : 시작 검색 창에 mstsc 입니다.
그럼 원격 데스크톱 연결 이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접속하려는 원격 PC 아이피(IP)주소를 입력합니다.
ex)192.168.1.1
ip 입력 후에는 PW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내 PC에서 원격 PC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원격 데스크톱 사용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비밀번호 설정 및 활성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리자 한 명이서 여러대의 윈도우 서버를 관리할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는 기본포트 3389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