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요즘 일상이 컴퓨터로 시작해서 끝난다고 할 정도로 휴대폰과 컴퓨터는 일상 속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회사 생활을 하면서 자리 이동시 컴퓨터 잠금 즉, 윈도우 화면 보호기에 비밀번호 설정을 하고 계시나요?

윈도우 화면 보호기는 프라이버시 문제로 연결되기 때문에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일 경우 중요한 레포트가 있을 것이고 직장인의 경우 중요한 PT등 있을 텐데 아차 하는 순간 카피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트북의 경우 분실 시 개인정보 및 컴퓨터의 소중한 자료까지 다 털릴 수 있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 순간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가장 기본이 되는 윈도우 화면 보호기 설정하는 법과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윈도우 화면 보호기 설정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개인설정] 으로 들어가세요!

2. [잠금화면] → [화면 보호기 설정] 으로 들어가세요!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 키 + i 키를 눌러보세요~

 

화면보호기 설정 화면

 

중간에 보이는 화면보호기 설정 화면에서 중간에 [대기 : 시간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1분으로 했는데요. 1시간이면 60을 2시간이면 120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는 ✔ 체크해야 대기시간이 활성화 됩니다.

 

컴퓨터 잠금 화면 배경을 바꾸실 때는 위에 보이는 화면 보호기를 클릭해보세요

3차원 텍스트, 리본 등의 화면 보호기를 설정할 수 있고 미리보기를 누르면 실제 화면에 적용될 보호기가 나타납니다.

잠금하고 화면에 특별한 이벤트를 보이고 싶을 때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리 이동시 윈도우 잠금 단축키 window [로고] + l (소문자 엘) 키 눌러보세요~

생활이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