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제21대 총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만 18세 이상 선거가 가능하다죠!!

사전 투표율도 26.7% 로 코로나 이슈가 있지만 그 어느때보다 시민들의 투표율이 높았습니다.

투표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이 많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번 4.15일(수) 치러지는 제21대 총선에 대해 알아볼까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총선 투표하는 방법

1. 투표시간 2020.04.15(수) 06:00 ~ 18:00 까지

2. 투표 가능 연령 : 선거일 현재 만 18세 이상(2002.04.16 이전 출생자)

3. 준비물 :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학생증 기타 관공서에서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명서)

 

 

궁금해요?? 투표용지는 몇 장인 가요?

투표를 하러 가시면 총 2장의 투표용지를 받게 되는데  한 장은 한 명의 후보자에게 기표를 하고 다른 한 장은 하나의 정당에 기표를 하면 됩니다.

 

 

다음은 투표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투표 장소는 본인의 지역에서 하면 됩니다.(아파트 내에서도 하는 곳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면 되용!!)

1.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학생증 등)을 제시하고 선거인명부에 서명

2. 투표용지 2장 수령

3. 기표소에 들어가서 한 명의 후보자와 하나의 정당에 기표

4. 투표지 2장을 접어 투표함에 쏙 넣어 주세요!!

 

※ 주의사항

일회용 비닐장갑 착용을 하시고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코*나로 인해 다른 선거인과 1m 거리 유지를 하고 차례로 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신분증 지참

마스크 필수 착용

 


 

투표용지 헷갈릴까 봐 미리 보여 드려요!!

예전에는 몰랐지만 갈수록 선거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주인은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우리의 손으로 뽑은 국회의원이 일 잘할 수 있도록 잘  뽑아야겠죠~~~

묻지마 정당투표 이런 거 사양하시고 현실을 바라보시면서 투표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코로나 자가격리자중 투표가능자는 무증상자만 투표가능하며 오후 6시 이후랍니다.

일반인과 자가격리자의 동선을 최대 분리한 조치라고 하네요~

13~14일 양일간 투표의사 조사를 할 예정이며 15일 전국 1만 4330개 투표소에서 투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은 제21대 총선에서 그동안 보여준 놀라운 방역을 보여줄것입니다

왜냐면 현재 세계 대부분 국가에서 선거를 미루거나 폐쇄된 상태지만 한국은 이런 상황속에서 효과적으로 투표를 하고 있으니 말이죠!!

아마 이번 제21대 총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된다면 이또한 세계의 모범이 되겠죠~~

대한민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