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따뜻한 바람이 살랑이는 봄, 유난히 운전대가 당기지는 않으신가요? 창문을 열면 꽃내음이 퍼지고, 눈앞에는 노란 유채꽃과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이 펼쳐지는 이 계절 딱 어울리는 봄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드릴게요.

 

 


봄 드라이브 코스라고 하면 흔히들 벚꽃길만 떠올리지만, 사실 전국에는 사계절 중 봄에 가장 빛을 발하는 코스들이 다양합니다. 

먼저 강릉의 헌화로는 동해 바다와 기암절벽이 어우러진 도로로, 특히 금진항부터 심곡항까지는 차창 밖으로 바다가 손에 잡힐 듯 펼쳐져 그야말로 힐링이 됩니다. 이 코스는 특히 해 뜰 무렵과 해 질 녘이 아름다워 사진 촬영에도 제격입니다.

 

 

서울 가까이에서 봄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북악스카이웨이가 좋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보기 드문 풍경과 한강, 남산까지 조망할 수 있어 도시와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꼽힙니다. 그리고 흔히 간과되는 경북 청도 각북면의 벚꽃길은 차량 통행량이 많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약 16km의 벚꽃터널을 달릴 수 있어 숨겨진 명소로 손꼽힙니다.

 

 


많은 분들이 '제주도 = 여름 휴가'라고만 생각하지만, 봄의 제주야말로 드라이브의 진가를 발휘하는 시기입니다. 녹산로는 제주의 대표적인 봄 드라이브 코스로, 4월이면 양옆으로 유채꽃과 벚꽃이 만개해 황금빛 터널 속을 달리는 듯한 환상을 선사합니다. 다른 계절에는 느낄 수 없는 이 풍경은 국내에서는 제주에서만 가능한 특수한 조합이죠.

 


또한 전남 영광의 백수해안도로는 서해의 노을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봄날 오후 천천히 달리다 보면 중간중간 마련된 전망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잠시 쉬어가기 좋습니다. 타 드라이브 코스와 달리 이곳은 노을과 봄의 싱그러움이 공존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인스타그램에서 예쁘게 나온 장소만을 보고 결정하면 실망할 수 있으니 봄 드라이브 코스는 시기와 때를 잘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SNS 상의 이미지는 대부분 보정된 경우가 많고, 실시간 교통 상황이나 주차 정보까지는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벚꽃 시즌에는 서울 여의도나 진해 경화역처럼 유명한 장소는 차로 진입하기도 어려운 수준의 혼잡도를 보이죠.


따라서 현지 교통 상황과 개화 시기, 주차 가능 여부까지 사전에 꼼꼼히 확인한 뒤, 여유롭게 움직이는 것이 진짜 봄 드라이브의 핵심입니다. 또, 예상치 못한 정체를 대비해 주변의 대체 코스까지 함께 알아두면 좋습니다.



 

4월 벚꽃 축제, 벚꽃 산행지 BEST 10 총정리

매년 4월이면 많은 사람들이 자연 속에서 봄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계획합니다. 특히 벚꽃이 만개하는 이 시기에는 도시 외곽이나 산속에서 벚꽃을 즐기며 걷는 '벚꽃 산행'

loadsky.tistory.com

 

 

봄! 전국 벚꽃 현황, 개화시기 안가면 후회할 명소 총정리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역시 벚꽃이죠. 작년 이맘때, 저는 제주도에서 시작해 서울까지 벚꽃 라인을 따라 여행을 다녀왔어요. 벚꽃은 그저 꽃이 아니라

loadsky.tistory.com

 

 

4월 경북 여행지 추천, 청도 운문사 고즈넉한 사찰 여행

봄이 깊어지는 4월, 나른한 일상 속에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곤 합니다. 바야흐로 봄꽃이 절정에 이르는 이 시기, 경북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많

loadsky.tistory.com

이처럼 봄 드라이브 코스는 단순한 꽃 구경 그 이상입니다. 자연과 도시,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우리나라 특유의 지형 덕분에 다양한 테마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지만 봄철 전국적으로 드라이브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에 인기 코스는 안전에 신경을 써셔야 합니다.

 

 

4월 축제 가볼만한곳 ! 전국 지도 펼쳐봤다🚕🌺

봄이 되니 카메라 배터리를 가득 충전해두고 주말마다 어디로 떠날지 계획을 세우곤 해요. 특히 4월은 꽃이 만개하는 시기라 '4월 축제 가볼만한곳'을 미리 정해두면 주말이 훨씬 더 알차게 느껴

loadsky.tistory.com

 


결론적으로, 봄 드라이브 코스는 자연이 우리에게 선물한 계절의 특권입니다. 매년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잠시 핸들을 잡고 자연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단순한 이동이 아닌, 나만의 계절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