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월 벚꽃이 만개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4월입니다. 오늘 한낮 기온도 20도를 훌쩍 넘겼는데 슬슬 봄 아닌 봄이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4월, 5월  가볼만한곳, 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 대구 현풍에 위치한 비슬산을 소개해드립니다.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비슬산은 보통 4월 중순이면 온통 분홍빛 철쭉으로 물들고 해마다 참꽃 문화제가 펼쳐지나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비슬산 참꽃 문화제는 취소가 되었습니다. (비슬산이 대구에 있다보니 위치상 방문객이 역대 최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4월 가볼만한곳 대구 비슬산 참꽃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인 비슬산은 최고 높이 1,084m이며 정상 부근에는 대견사 절과 3층 석탑으로도 유명합니다.

대왕의 꿈, 추노, 장영실 촬영지로 유명한 비슬산의 화려한 참꽃은 정말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아름답운데요!!

 

 

 

 

와~ 분홍 참꽃속에서 즐기는 데이트!!

비슬산은 가족 혹은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랍니다.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과 함께 비슬산 정상에서 잠시 쉬면서 촬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네요!!

올해도 꼭 가보려고 하는데 9살이 되더니 이제 슬슬 발뺌을 해서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ㅎ_ㅎ

4월 가볼만한곳 비슬산은 정말 꽃들의 향연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꽃보다는 노는 걸 좋아하는 나이라..ㅋ

 

 

 

 

참꽃 군락지에서 바라본 대견사  삼층석탑과 아래 현풍 테크노폴리스 일대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맑은 하늘아래 바라보는 대구 현풍의 모습 아주 장관입니다.

그리고 부처님오신날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대견사의 모습입니다. 

 

 

 

비슬산  교통  상세한  정보 안내해드립니다.

우선 비슬산을 가는 방법은 자가용이냐 대중교통이냐겠죠?

먼저 자가용의 경우 대구 시내에서 가는 방법과 고속도로를 타고 가시는 방법이 있는데 대구수목원에서 테크노폴리스까지 테크노폴리스로를 따라가시면 약 10여분이면 도착합니다. 신호등도 없고 국도 치고 길이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 고속도로 이용 시 : 현풍 IC에서 내려 테크노순환로를 타고 가면 되는데 보통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말 비슬산, 자가용을 이용해서 가신다면 일방통행 일지 모르니 위 지도를 보고 참고하세요!!

 

 

두 번째 대중교통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  600번, 달성 5번 자세한 안내 링크해드립니다. ]

 

 

 

 


비슬산 주차장 정보입니다.

 

↗ 비슬산 주차장 정보 : 비슬산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피크철인 4월이면 만차이고 도로 곳곳은 주차장으로 변합니다.

호텔아젤리아, 상점 주차장은 유료인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비슬산의 경우 주차장에서  등산로 입구까지 약 1.5km를 걸어가야 합니다.(빠른 걸음 20여분 소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등산이 시작되는데 등산로 구간 또한 결코 만만한 코스는 아닙니다.

 

 

 

 그럼 반딧불이 전기차를 이용하면 되지 않나요??

 

비슬산 반딧불이 전기차 운행시간 : 08:00~16:30

공영주차장입구에서 매표를 하셔야 하며 20여명 정도가 정원이고 배차 간격도 1시간 정도 되기 때문에 

당일 공영승합차가 운영하지 않고 대기하는 사람이 많담녀 개인적으로 걸어서 가시는게 더 빠르답니다.

* 운행요금 : 편도 5,000원 대인 10,000원

 

↗ 비슬산 참꽃을 편하게 관람하는 방법 

비슬산 주차장 일대에 호텔아젤리아를 이용하는 방법과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자연휴양림 및 캠핑장은 운영을 하지 않네요 ㅠㅠ)

 

오늘은 4월 가볼만한곳 비슬산 참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대구 비슬산 주변 관광지, 달성군 가볼만한곳으로 옥연지 송해공원, 마비정벽화마을, 사문진주막촌 등이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5월 가볼만한 곳 황매산 철쭉제에 관한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