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신라의 문화가 숨 쉬는


경주 가볼만한 곳 김유신장군묘

 

 

 

 

경주는 자주 가보았지만 그동안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삼국통일의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신라의 장군 김유신장군묘를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요즘 아들 한국사에 관한 책을 보면서 아무래도 능력면에서 뛰어난 김유신 장군에 대한 선망이 있어 좋아하기도 했고요. 그럼 지금부터 경주 김유신장군의 역사를 찾아 떠나 보겠습니다.

 

 

copyright by 수야장군

 

 

4월 초 경주의 봄은 벚꽃은 조금씩 지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아직 흥신로 벚꽃길 등은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코로나로 인해 지친 분들에게 위안을 주는 듯했습니다.(물론 사회적 거리 두기는 실천하셔야겠죠!!)

 

 

 

 

그렇게 늦은 오후 도착한 경주 김유신장군묘 !!

역시 코로나로 인해 영상관은 당분간 폐쇄하고 있었습니다.

 

 

 

∵ 매표 요금 | 성인 : 2000원, 초등학생 : 1000원이며 국가유공자, 65세 이상은 무료였습니다.

 

 

 

 

김유신장군 하면 삼국통일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서 다들 잘 아실 텐데요!!  

태종무열왕 김춘추와 함께 668년 고구려를 정벌하고 당나라 침략을 막음으로써 삼국통일을 이룩하게 되죠. 

아들 또한 그런 영웅이 좋았나 봅니다. 이다음에 꼭 장군이 되겠다고 하는데 역시 꿈은 크야 합니다 ㅎ_ㅎ

 

 

 

 

매표를 하고 계단을 올라 저 문을 통과하면 되는데 왠지 신라시대로 타임머신 탈것만 같은 같은 묘한 기분이 들었죠 ~

매표소에서 김유신묘까지 5분 정도 거리에 있었고 길도 평탄하여 어린이들, 노약자분들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수야장군

 

화창한 봄 날씨에 보게 된 묘는 신라의 여느 고분들처럼 보였으며 이 묘는 송화산 옥녀봉에서 동쪽으로 뻗은 능선 위에 있으며 둥근 무덤 둘레의 둘레돌에는 십이지신상을 새긴 버팀돌을 배치하였습니다.  

 

 

 

 

이곳만 보고 가기에는 너무 아쉬워서 숲 속 길을 따라 트래킹을 해보았습니다. 숲 속 길이지만 뒷동산처럼 아이들도 쉽게 갈 수 있는 곳이어서 좋았습니다.

 

 

 

copyright by 수야장군

 

한참을 걷다 보니 기차 소리가 울리던데 아니나 다를까 산속 기찻길도 보게 되었는네요!!

아마도 벚꽃이 만개한 봄이었으면 얼마나 아름다웠을까 싶네요!!

 

 

copyright by 수야장군

 

아니나 다를까 굉음과 함께 기차가 지난 가는 게 아니겠어요??

 

 

 

copyright by 수야장군

 

그렇게 트래킹을 마치고 내려오니 평온한 경주의 어느 공원이 보였고  봄바람을 쐬러 나온 듯 한 풍경의 모습이 너무 평온하게 보였습니다. 

 

 

 

 

copyright by 수야장군

 

아직 남아 있는 경주의 벚꽃을 잠시나마 감상해봅니다 ~ ~

계단을 올라가게 되면 처음 출발한 위치 매표소에 도착하게 되는데 산속 한 바퀴 연결되는 셈이죠!!

아이들과 가기에도 좋은 경주 가볼만한 곳 김유신장군묘 ~ 

 

 

 

 

둘러보고 나면 출구는 반대편을 이용하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copyright by 수야장군

 

copyright by 수야장군

 

 

때론 바람이 불면 벚꽃 비가 내리기도 했다지요~

지금 경주는 벚꽃 비 내리는 중

 

 

 

copyright by 수야장군

 

copyright by 수야장군

아름다운 경주의 봄!! 역사에 관심을 가지는 아이들 있다면 주저 말고 경주 가볼만한 곳 김유신장군묘와  둘레길을 거닐어 보세요 ~

봄의 아름다움과 함께 역사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