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처럼

728x90
반응형

포항 가볼만한곳 스페이스워크 타고 오금 저렸던 후기

 

 

포항 환호공원내에 있는 스페이스워크는 무한하게 이어지는 루프를 모티브로 꼭 우주를 걷는듯한 착각을 느끼게 해주는 이색적인 체험 장소입니다.

꼭!~ 롤러코스트처럼 생긴 이 물건은 717개나 되는 계단이라 다리가 불편한 분들은 아쉽지만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바닷가 옆이라 바람에 작품이 흔들리니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도 올라가지 마세요!

안그럼 후회합니다ㅠ 

 

@copyright

SPACE WALK

포항 스페이스워크

 

📌 주차장 및 주차료

환호공원 내 주차장 이용 시 무료

주차장은 4곳 정도 있습니다. 주차장은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원하는 곳 찾아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있다면 환호공원내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연인들은 해안도로가 아무렴 좋겠죠?

 

환호공원

주차장에 내려 환호공원을 둘러보니 미끄럼틀, 모래놀이터, 출렁다리 등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학년 이하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환호공원 놀이공원도 적극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에서 스페이스워크까지 약 10여분 정도 걸어야 하는데 가는 길에 포항 시립미술관이 있습니다. 몇몇 작품이 전시 되어 있으니 편안하게 둘러 보셔도 됩니다. 단, 체험후에 관람하세요~ㅎ

 

 

 

🚩 포항 스페이스워크 이용 시간 및 주의 사항

공중에 매달린듯한 느낌

📌이용시간 :

📌입장료 : 무료 (선착순 탑승, 참고로 한 번에 150명 입장이기 때문에 주말 대기시간 기본 1~2시간)

📌관람제한 : 신장 110cm 이하 탑승 금지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여기에서 계단 입구까지 40분이라는 이정표가 보입니다. 

주말에는 생각보다 대기 시간이 길다는 점 참고하세요~

 

 

 

포항 스페이스 워크 제원의 길이는 총 333m이고 계단의 개수는 717개, 317톤이나 나갑니다.

제작기간은 13개월이 걸렸으며 2019.4~2021.11.17일까지 제작 독일 Heike Mutter & Unich Genth 작가 설계하였답니다.

 

 

 

주의할 점은 마감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입구가 닫히게 되니 2시간을 기다렸어도 마감 시간이 되면 어쩔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성질 내도 안됩니다 ㅋ

 

입구 계단에서 좌, 우로 갈 수 있으나 만나지는 않습니다.

일종의 편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서움이 많으면 오른쪽으로 가시고 스릴을 느끼시려면 왼쪽 둘 다 가보셔도 됩니다.

 

 

 

포항 스페이스워크 올라가면 가파른 경사에 발이 떨어지지 않는 데다가 작품까지 흔들려서 엄청 무서웠어요

그래서 난간을 꼭 붙잡고 다녀야 했지요.

내려가는 길 보세요... 그냥 내리막이 아니라  저 아래가 훤히 보이는 내리막이라 생각보다 아찔 하답니다.

 

 

 

물론 고생 뒤에 낙이 온다고 올라가 보면 포항 영일만 일대가 훤히 보입니다. 낙조가 떨어질 때 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하절기에는 야경도 이쁘겠다 싶네요.

 

 

 

한 참 올라가서 반대편으로 내려오나 했더니 포항 핫플이라고 여기서 인증샷 찍고 돌아가야 합니다

 

환호공원 일대에 조만간 집라인 설치 계획도 있다고 하니 주변이 관광지로 발전을 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포항 스페이스워크 유료로 변경되려나?

여하튼 현재는 무료로 운영되는 포항 스페이스워크는 여행 가신다면 가볼한곳으로 좋아요^^